728x90
맥북을 구입하고, 너무나도 이쁘게 생긴 키보드를 발견했다.

사진출처 http://store.apple.com/kr/product/MC184KH/A?fnode=MTY1NDA1Mg&mco=MTMzNzg5MDM#overview


애플 무선키보드다. 정말 심플한 디자인에 키감또한 나쁘지 않다. 여자친구에게 생일선물로 받은 물건이다. 맥북에 물려서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데스크탑에 물려 사용하면 더욱 제격일 듯 하여 바로(8개월만에) 시도해봤다. 

우선 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동글을 하나 구입했다. 혹시나 키보드와 안붙을 수도 있었지만, 동글은 키보드 외에도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을 듯 하여 그냥 구입했다. 

유니콘사의 bw-200u제품이었나, widcomm 드라이버와 맞는다고 하길래 widcomm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골랐다.

인터넷들에서는 비스타 64비트용 이상의 드라이버가 없다는 글들을 많이 보여서 혹시 세븐에서도 안맞는거 아닌가 잠시 고민했지만 꽂으니 바로 인식. good

하지만 키보드 검색 불가. bad

인터넷을 뒤지고뒤져서 widcomm 6.2버전의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했다. 그래도 못찾음.
뭐가 문제일지, 혹시 맥북과 페어링되어 있는 기록때문인가 하여 바로 맥북 블루투스 기능 꺼버림. 그래도 안됨.

계속삽질하다가 짜증나서 키보드 베터리 뺐다가 낌. 그리고 전원 넣으니 키보드 찾음. -_-

올레를 외치며 페어링 성공하고, 키보드를 사용해봤다. 잘된다.
윈도우에서는 한영키가 안먹고, 웹브라우저에서는 컨트롤 + 시프트키로 한영전환이 되어 뭔일인가 했지만, 하루 지나서 다시 시도해보니 윈도우 자체에서도 한영전환 된다.

단점을 꼽자면, 페이지다운, 페이지업, 엔드, 홈키 사용불가. 델키없음. 프린트스크린키가 없어서 캡춰 못함. 숫자키패드 없음.

십분 사용하면서 겪은 불편이다. 그래도 뭐 불편하긴 하지만 크리티컬하지 않기 때문에 걍 써볼 생각이다.

키보드매핑 스크립트까지 써가면서 쓰기는 싫고, 걍 일주일정도 써보고 정 안되겠으면 예전 키보드로 돌아가야겠다.

왠지 내 책상과 디자인이 안어울린다. 그래도 만족해보자.
Posted by onionmen

블로그 이미지
손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고 싶은 애인이 있습니다.
onionmen

달력

 « |  » 2024.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DNS Powered by DNSEver.com

최근에 올라온 글

Yesterday
Today
Total